본 글은 하단의 링크의 글들을 공부하며 필사한 글임.
디자인 패턴 : 소프트웨어 디자인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일반적인 해결책들임.
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되풀이되는 디자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맞춤화할 수 방법들임.
하지만, 디자인 패턴은 라이브러리나 함수들을 코드에 복사해 재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없음.
패턴은 재사용하는 코드조각이 아닌 특정 문제에 대해 설계 시, 올바른 설계를 빠르고 올바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해결책임.
디자인 패턴의 카테고리
생성 패턴(Creational Pattern), 구조 패턴(Structural Pattern), 행동 패턴(Behavioral Pattern)

생성 패턴 : 이러한 패턴들은 기존 코드의 유연성과 재사용을 증가시키는 다양한 객체 생성 메커니즘들을 제공하는 패턴
구조 패턴 : 객체들과 클래스들을 구조를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유지하면서 더 큰 구조로 조립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패턴
행동 패턴 : 알고리즘들 및 객체 간의 책임 할당과 관련있는 패턴
다음 요소들을 고려하며 패턴들을 공부하자.
- 패턴의 이름과 패턴의 역할을 매칭
-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 문제 상황 인지
- 문제에 대해 패턴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 인지
- 패턴의 결과와 다른 패턴과 비교해 장단점을 인지
- 패턴에 대한 예제코드 이해하고 따라 작성해보기
https://refactoring.guru/ko/design-patterns
디자인 패턴들
refactoring.guru
https://readystory.tistory.com/114
디자인 패턴(Design Pattern)이란?
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'잘' 설계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. 게다가, 재사용할 수 있는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은 더 힘듭니다. 설계를 할 때에는 지금 당장 갖고 있는 문제를 해
readystory.tistory.com
https://patterns-dev-kr.github.io/design-patterns/introduction/
Design Pattern 소개
디자인 패턴에 대한 소개 - …
patterns-dev-kr.github.io
'코딩 > 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인 패턴 (4) Container 패턴 (0) | 2024.07.07 |
---|---|
디자인 패턴 (3) Provider 패턴 (0) | 2024.06.26 |
디자인 패턴 (2) 구조 - Proxy 패턴 (2) | 2024.06.12 |
본 글은 하단의 링크의 글들을 공부하며 필사한 글임.
디자인 패턴 : 소프트웨어 디자인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일반적인 해결책들임.
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되풀이되는 디자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맞춤화할 수 방법들임.
하지만, 디자인 패턴은 라이브러리나 함수들을 코드에 복사해 재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없음.
패턴은 재사용하는 코드조각이 아닌 특정 문제에 대해 설계 시, 올바른 설계를 빠르고 올바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해결책임.
디자인 패턴의 카테고리
생성 패턴(Creational Pattern), 구조 패턴(Structural Pattern), 행동 패턴(Behavioral Pattern)

생성 패턴 : 이러한 패턴들은 기존 코드의 유연성과 재사용을 증가시키는 다양한 객체 생성 메커니즘들을 제공하는 패턴
구조 패턴 : 객체들과 클래스들을 구조를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유지하면서 더 큰 구조로 조립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패턴
행동 패턴 : 알고리즘들 및 객체 간의 책임 할당과 관련있는 패턴
다음 요소들을 고려하며 패턴들을 공부하자.
- 패턴의 이름과 패턴의 역할을 매칭
-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 문제 상황 인지
- 문제에 대해 패턴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 인지
- 패턴의 결과와 다른 패턴과 비교해 장단점을 인지
- 패턴에 대한 예제코드 이해하고 따라 작성해보기
https://refactoring.guru/ko/design-patterns
디자인 패턴들
refactoring.guru
https://readystory.tistory.com/114
디자인 패턴(Design Pattern)이란?
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'잘' 설계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. 게다가, 재사용할 수 있는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은 더 힘듭니다. 설계를 할 때에는 지금 당장 갖고 있는 문제를 해
readystory.tistory.com
https://patterns-dev-kr.github.io/design-patterns/introduction/
Design Pattern 소개
디자인 패턴에 대한 소개 - …
patterns-dev-kr.github.io
'코딩 > 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인 패턴 (4) Container 패턴 (0) | 2024.07.07 |
---|---|
디자인 패턴 (3) Provider 패턴 (0) | 2024.06.26 |
디자인 패턴 (2) 구조 - Proxy 패턴 (2) | 2024.06.12 |